미핏 Mifit 미밴드2기능 미밴드2어플 미밴드2앱 미밴드2활용

안녕하세요. 맹독성리트리버입니다.

얼마전에 미밴드2 스트랩에 대한 포스팅을 했었죠,

포스팅을 하면서 대충 어떤 스트랩을 살지 고르긴 했는데, 막상 사려고 하니 병원 인턴생활에도 필요한 스마트워치도 같이 구매할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여러가지 스마트 워치를 알아보았는데, 문제는 가격이 저렴한 제품이 있기는 하지만, 실사용 시간이 하루정도밖에 되지 않는다는점, 그리고 실사용 시간이 일주일을 넘어가는 제품을 구매하려면 최소 30만원 이상을 들여야 한다는 점이 있었습니다.

하.. 이런 아닌데 라는 생각이 들어서 구매는 하지 않았지만, 여러 정보를 찾아본 결과 전화 수신시 "발신자 번호표시"기능이 있는 스마트밴드면 급히 받아야 할 전화 정도는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미밴드2는 한번의 충전으로 최소 2주이상 사용이 가능한 좋은 기기이지만, 사용하면서 발신번호 표시 기능은 아무리 봐도 없더라구요.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미밴드2 발신번호 표시" "미밴드2 수신번호 표시" "미밴드2 번호"등을 모두 검색해 보았습니다.

그런데 이런! 미밴드2에 발신번호 표시 기능이 된다는거에요!

역시 샤오미의 명기구나 라는 생각과 함께, 폭풍 검색을 했습니다. 그런데 한국어로 된 블로그에는 정보가 나올듯 말듯하다가 끊어지고, 정확하게 어떻게 하면 된다라는 방식이 제대로 나와있지 않더군요.

그래도 여차저차, 미밴드2에 발신번호 표시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먼저 미밴드르를 연결하는데 기본적으로 필요한 MiFit 어플은 다들 설치하셨을 거라 믿고, 생략하겠습니다.

한국어 설정으로 들어가면 MiFit어플에서 수신번호 표시 항목이 나오질 않습니다. 

미밴드 제조회사가 중국회사인 샤오미이기 때문에, 영어와 중국어로 설정할 때만 수신번호 표시 항목이 활성화 됩니다.

그래서! 우리가 먼저 해야할 일은 휴대폰 자체 설정으로 가서 언어를 영어나 중국어로 변경하는 것입니다.

갤럭시 기준 설정 ->언어 및 입력방식 항목을 누르면 변경이 가능합니다. 영어나 중국어로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자 이제, 다시 Mifit 어플을 켜시면, 웃기게도 모든 항목이 영어로 바뀌어 나옵니다.

영어라서 무서우시다구요? 걱정마세요. 제가 해결해드릴게요.

먼저 미핏 어플을 켜주시고, 프로필(profile)을 누릅니다

그러면 Miband2에 > 표시가 있을거에요. 눌러줍니다.



자 이중에 incoming call이라는 항목이 있네요. 눌러봅시다.


어? 이전에는 없던 Show contact information이라는 항목이 있는데요, 이미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가끔씩 이 단계에 들어오면 자동으로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진행되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한글 버전에는 없는 기능이기 때문에 펌웨어 업데이트가 필요한 것이죠.

자 이렇게만 하시면, 제가 시행착오를 겪어 처음 도착한 단계입니다.

어떤식으로 나오냐면, 전화가 오면 일단 예전과 같은 전화 항목이 뜹니다. 여기서 미밴드 버튼을 한번 눌러주시면, 그제서야 번호가 뜹니다. (단, 한글은 표시되지 않으므로 연락처에 숫자나 영어로만 표시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한글의 경우 ??? 로 뜹니다.)

음. .뜨긴 하는데 제가 이 기능을 원했던 이유는 병원에서 일할때에 (특히 전화를 받을 수 없게 무균장갑을 끼고 술기를 하고 있을때) 누가 전화했는지를 보고 이게 바로 받아야 할 급한 전화인지를 알기 위해서 했던건데요,

한번 미밴드 버튼을 더 눌러야 한다는 것이 굉장히 맘에 들지 않았습니다. 아 왜! 좀 그냥 뜨지 ㅜㅜ 한번 눌러야 뜨냐고.. 라고 속상해 했죠.

뭐 그래도, 뜨긴 뜨니까 다행이다 라고 스스로 위안삼으며 넘어갔습니다.

몇일뒤, 그래도 아쉬움이 남아서 미밴드2 어플을 몇가지 다운로드받았습니다.

하나, 둘씩 시행해보면서 제가 처음 미밴드2에서도 발신번호 표시가 된다는 힌트를 얻었던 블로그 글을 생각하며


notify&fitness for mi band 와 Mi band master를 하염없이 둘러봤습니다.

그러던 와중, Mi band master에서 답을 찾았습니다. 이제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미밴드 마스터 어플을 열어주시고, 좌측 상단의 세줄짜리를 눌러주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물론 무료입니다)

여기서 조금 내리면, calls라는 항목이 보이시죠. 눌러서 들어갑니다

오른쪽 아래에 + 표시를 눌러줍니다.


어떤 번호를 추가할지 묻는건데, 그냥 all contacts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내 전화번호부에 저장된 모든 사람들에게 전화가 오면, 미밴드 버튼을 누르지 않더라도 처음부터! 미밴드에 누가 전화를 걸었는지 뜹니다,

여기에 더불어서, 미밴드 버튼을 3초간 꾸욱- 눌러주시면 전화가 자동으로 거절됩니다!

이 기능을 몰랐다면, 아마 어떤 전화가 중요한지 가리지 못하고 그냥 "아, 전화가 왔구나" 정도로 생각하며 일년을 보냈겠죠.

이 기능과 함께라면, 중요한 전화번호에서 오는 번호들을 가리고, 저장되지 않은 번호에서 전화가 올 경우에는 스팸이거나 중요하지 않은 번호일 것이라는 추론이 가능합니다.

모두들 미밴드2 기능을 즐기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