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밴드2밴드 미밴드팔찌 미밴드시계 미밴드2스트랩 미밴드스트랩 어메이즈핏빕

안녕하세요. 맹독성 리트리버입니다.

저는 1년 넘게 미밴드2를 애용하고 있는데요, 자주 쓰다보니 처음 구매했던 건강 목적의 걸음 수 측정이나, 수면 밀도 측정보다 전화와 문자 알림 기능이 더 유용하게 느껴지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미밴드 2의 특별한 장점은 배터리가 오래간다는 데 있지요, 정말 최소 2주 이상은 배터리 걱정 없이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충전할때도 거의 2시간이면 풀충전이 되구요. 배터리 떄문에 속썩일 일은 없으니 참 괜찮은 기기입니다.

그렇지만 1년 넘게 사용하다보니 세월의 흔적이 남겨져서 화면에 잔기스는 물론, 스트랩이 말썽을 부리기 시작했습니다.

충전 뒤 미밴드 본체를 스트랩에 밀어넣는 과정에서 미밴드의 스트랩이 조금씩 늘어날 수밖에 없는 구조인것 같습니다. 그래서 사용하면 할수록 사진처럼 스트랩이 뒤틀리거나, 미밴드 본체가 빠져나올 정도로 헐렁해지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사실 가격도 비싸지 않아서 새로 사도 별로 부담이 크진 않지만, 샤오미에서 미밴드2 본체는 또 너무 잘 만들어서 본체는 멀쩡합니다.

스트랩 때문에 미밴드를 바꾸자니 너무 아깝고.. 고민하다가 검색해 봤더니 미밴드2의 스트랩만 따로 구매할 수 있더라구요!

스트랩에도 여러 종류가 있는 것 같습니다. 미밴드2를 구매하면 같이 오는 기본적인 스트랩이지만 색깔만 다른 스트랩들도 있구요, (1000원 아래 가격대)

메탈시계의 멋들어진 형태나, 스포츠용이지만 본품의 스트랩보다는 조금 더 강하게 채워지는 형태도 있는 것 같습니다.

사실 오래되면서 장갑을 끼기만 해도 스트랩이 벗겨져서 불편한 경우도 있었거든요.

그래서 저는 조금 더 고정이 잘 되고, 외향적으로도 괜찮으면서 수분이 닿아도 괜찮은 제품을 구매하고 싶었습니다.

그런 측면에서는 아래 보시는 스포츠 스트랩이 제일 괜찮아 보였어요. 가격은 약 10000원 정도입니다!


근데 제가 또 블랙 메탈 시계에 로망이 있는지라 메탈스트랩 중 블랙 색상이 굉장히 끌리더라구요. 가격은 약 13000원 정도였습니다!


고민을 하다가.. 저는 메탈스트랩 블랙으로 결정을 했습니다.

그 외에 가죽스트랩도 있으니까 취향따라 참고하세요 ^^


구매하면서 찾아보니 액정보호 필름도 있더라구요. 저는 이미 헌 미밴드라서 액정보호 필름은 필요없었지만, 새로 구매하신 분들께서는 액정보호 필름도 구매하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

덧,

사오미 미밴드2스트랩을 구매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아얘 신제품인 샤오미 어메이즈핏, 어매이즈핏 bip을 구매하는 방향도 생각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샤오미 어메이즈핏은 미밴드보다 조금 더 세련된 형태이고, Bip은 조금 더 애플워치같이 생겼습니다. (사실 거의 비슷하게)




어메이즈핏빕 같은 경우 현재 외국 가격이 6.2달러 정도이니까, 6만원 중반이나 7만원 초반대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기능의 차이는 크게 없는 것 같지만, 디자인적으로 칼라가 지원되고 좀더 예쁜것 같네요 ^^ 구매하실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그럼 즐거운 쇼핑 하세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