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맹독성리트리버입니다.

저는 작년 12월, '블로거머니'사이트에서 진행된 백야님의 초보 애드센스 강의를 들은 적이 있는데요,

안타깝게도 1월에 의사국가고시가 있어서 국가고시를 준비하느라 바로 실천에 옮기지 못했었고 시간이 더 흐른 올해 3월에서야 조금씩 강의때 들었던 내용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일단 제가 수업시간에 배웠던 '키워드'에 관한 부분을 수정했어요.

강사님께서 제 블로그를 보고 해주셨던 말이, 글 쓰는 능력은 있는데, 키워드를 너무 경쟁이 심한 키워드를 쓴다고 하셨거든요.

사실 그 말씀을 듣고도 이해가 잘 가지 않았던게, 저는 '키워드'에 대한 이해가 전혀 없었거든요.

혹시 저랑 비슷하신 분이 계실까봐 '키워드'에 대한 설명을 드리면요

키워드는 일단 띄어쓰기로 구분이 됩니다. 강남역 내과 라고 글에 작성을 하면 '강남역'과 '내과' 두가지 키워드가 들어가게 되는 것인 반면에,

'강남역내과' 라고 작성을 하면, '강남역내과'라는 하나의 키워드로 인식이 되는 겁니다.

이게 뭐 그리 큰 차이인가? 라고 생각하시는 분도 계실거고, 보통 컴퓨터에서 검색을 할 때에는 '강남역 내과'라고 검색을 하기 때문에, 두가지를 함께 쓰는게 좋지 않나?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그렇지만, 강남역+내과로 검색한 사람들에게 가장 우선적으로 노출이 되는 것은 '강남역내과'라고 띄어쓰기 없이 하나의 키워드로 작성한 글입니다.

이것은 키워드의 길이가 길때도 동일하게 적용되는데요,

'알라딘중고서점가로수길점' 이라는 키워드는 엄청 길지만, 하나의 키워드로 인식됩니다.

저의 키워드에 대한 이해는 아직 걸음마 수준이지만, 키워드가 중요한 이유는 여기 있습니다.

키워드에대한 이해 없이, 무작정 글을 쓰면 아무리 좋은 글을 써도 나의 글이 읽혀질 기회가 적기 때문입니다.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을 했을때,  3~5페이지 넘게까지 넘기면서 모든 글을 보는 사람의 수는 그렇게 많지 않죠

그렇기 때문에 키워드에 대한 이해 없이 글을 쓰게되면, 열심히 글을 쓴 노력이 아까운 상황에 도달하게 됩니다.

저는 이 강의를 들었기 때문에, 키워드를 조금 더 신경쓸 수 있게 되었고, 나의 글이 노출될만한 경쟁이 그리 심하지 않은 키워드 부터 차근차근 글을 써나가고 있습니다.

또 시작하고 나서 현재까지 매일 글을 올릴수 있는데 중요한 비결이 있는데요,

1일 2포스팅, 1 예약이라는 원칙을 지키기 때문입니다.

솔직히 저는 바쁜날은 엄청나게 바쁘고, 바쁘지 않은 날은 여유가 있는 편인데요.

바쁘지 않은날에 좋다고 글을 10개를 써서 올려도, 그 이후에 5일동안 글을 올리지 않으면 포털사이트에서 나의 블로그 지수는 낮아집니다.

반면, 매일 하나씩이라도 좋으니 글을 매일 올리는 사람이라면, 그사람의 블로그 지수는 좋아집니다.

따라서 저는 아무리 글을 많이 쓰더라도, 이슈성, 시기적으로 지금 올려야할 글만 제외하고는 예약 포스팅을 한답니다!

그러면, 오늘 다시한번 복습하면서 그동안 지키지 못했던 것들에 대해 적어보려고 해요.

  1.  깔끔한 텍스트의 배치
    - 티스토리 이미지 테두리 넣는법 복습! 

  구글 검색 열심히 했는데 나오는게 구글에서 나오는건 사진마다 자동으로 테두리가 삽입되는 방법인 것 같았습니다.

  그 방법도 좋지만, 사실 저에게는 어렵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선택한건 이전에 티스토리 강의를 해주셨던 백야님께서 알려주신 방법인데요,

사진에서 보시는바와 같이 글 작성중에




형광펜으로 칠해져 있는 텍스트 박스를 선택합니다. 누르게되면 아래와 같은 그림이 뜨게되는데요,


이 그림에서 직접선택을 누루시고 선스타일을 마음에 드는 것으로 선택, 확인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은 점섬이 나오게 됩니다.




위 사진과 같은 점선이 잘 나온 것을 확인했다면, 이제 그 안에 커서를 올리고 클릭해주세요.

그 상테에서 사진을 삽입하게 되면, 다음과 같이 사진에 테두리가 생겨서 깔끔한 구분이 가능해집니다.

글의 가독성이 올라가야 애드센스 클릭률도 높아진다는 것을 생각하며, 조금 귀찮더라도 매일 신경쓰도록 해야겠습니다.

  1. 블로그차트를 통한 블로그 순위와 방향 확인

http://www.blogchart.co.kr/ 블로그차트라는 사이트를 보시면, 수많은 블로그 중에 자신의 블로그 순위를 확인 할 수 있는데요,

위 사진과 같이 내 블로그 분석을 선택하시게 되면




블로그순위 , 블로그키워드, 유효키워드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는 한달동안 열심히 썼는데도 아직 유효키워드가 2개밖에 없군요 ㅜㅜ

앞으로 자주 확인하면서 유효키워드를 늘려나가야겠습니다.

  1. 클릭률이 높지 않은 광고들 정리하기.

애드센스를 하시는 분들같은 경우에는 자신의 블로그에 노출되는 광고를 직접 선택할수는 없지만, 특정 광고가 뜨지 않게는 할 수 있는데요,

애드센스를 로그인 하신 다음에 광고 허용 및 차단을 선택합니다.

콘텐츠 아래의 광고심사센터를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뜨면서 광고를 선택하여 차단할 수 있습니다.



저는 주로 영어, 일본어, 아랍어 광고등의 한국인이 봤을때 클릭하기 힘들어 보이는 광고를 삭제합니다.


또한 로딩시간이 너무 긴 광고는 방문객의 컴퓨터에서도 분명 제시간에 로딩되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클릭을 유도하기 힘들 것으로 생각하고 차단하였습니다.

4월을 맞이해서 이전에 들었던 애드센스 강좌에서 배웠던 점을 복습해 보았습니다. 4월은 참 바쁜 한주가 될거 같은데, 제가 블로그를 얼만큼 유지할 수 있을지 걱정이군요.

제가 들었던 애드센스 강의의 후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페이지를 누르시면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http://toxic-retriever.tistory.com/62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