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s24중고 알라딘책팔기 예스24책팔기 알라디책팔기 알라딘되팔기

안녕하세요. 맹독성 리트리버입니다.

저는 책을 구매할때 주로 중고서점을 이용하는데요, 거의 새책에 가깝거나, 약간 낡은 책을 싼 가격에 구매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대표적인 중고서점 체인으로 Yes24중고서점 알라딘중고서점이 있죠. 저는 부산에 거주하고 있기 때문에 Yes24중고서점과 알라딘중고서점이 몰려있는 서면에 갈 일이 있을때마다 꼭 중고서점에 들른답니다.

책을 바로 읽지는 않더라도, 책을 사는 것만으로도 내가 뭔가 의미있는 일을 하며 시간을 효율적으로 보내는 것 같은 기분이 들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또, 중고서점의 특성상 오늘 발견한 책이 1시간 뒤에도 그곳에 있을지 장담할 수 없기 때문에 사려고 적어둔 추천책 리스트에 있는 책을 발견하면, 그게 몇권이건 일단 구매해 두는 편입니다. 

그러다 보니 부끄럽지만 아직 잃지 않은 책의 숫자가 많이 늘어나 버렸어요. 또, 책의 권수가 늘어날수록 이미 읽은책들이 너무 많이 쌓이는 문제가 있더군요.

정말 유익했거나, 감동적이었던 책은 그래도 팔지 않고 간직하는데, 읽으면서 '이게 책이야?' 싶은 책들은 다시 중고서점에 재판매하려 합니다.

중고서점에서 구매했었던 책을 재 판매하게 되면 얼마정도에 판매할 수 있을지, 또 어떻게 판매하는 것이 가장 비싸게 팔릴지에 대한 의문을 가지고 이번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먼저, 1초만에 재무제표 읽는법 입니다.


오해하지 않으셨으면 좋겠는게 이 책은 정말 좋은 책입니다. 다만 3권 세트라서, 중간인 실전편만 구매했다가 (중고서점의 한계인 재고 문제로 보이기만 하면 그냥 사버렸습니다 ㅎㅎ) 운좋게도 중고서점에서 3권 세트를 찾았습니다!

바로 3권 세트를 구매했더니, 문제는 이미 구매했었던  1초만에 재무제표 읽는법:실전편이더군요. 책이 두권이나 있어도 쓸제는 없으니까요.

그래서 이 책을 팔기로 결심했습니다.


처음 구매한 곳은  예스24중고 서점 서면점입니다. 사진을 보니 정가는 13000원인 책을 5590원에 구매했었군요. 책상태는 A급이었습니다.

사실 사놓고 펴보지도 못했는데 3권 세트를 발견한거라서, 아마 책 상태는 동일했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Yes24 중고서점에서 구매했지만, 판매한 곳은 알라딘중고서점 서면점 이었습니다. ㅎㅎ

이유는 Yes24중고서점에서 구매한 책 -> 그대로 Yes24 중고서에 판매하는 경우와

Yes24에서 구매한 책 -> 알라딘 중고서점에 판매하는 경우에 어떤 차이가 있을지 알아보기 위해서였는데요,






판매한 결과, 짜잔. 2300원에 포인트로 적립을 받아서 20%추가적립되어 2760원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했던 것보다 가격이 많이 높지는 않았어요. 그래서 독기를 품고, '내가 판 책을 알라딘에선 얼마에 팔까?' 라는 궁금증을 가지고 기다렸습니다.

그렇지만 책이 바로 나오지는 않았어요. 아마 가격을 설정하고, 또 진열을 하는데 시간이 걸려서 그랬겠지요. 저는 시간이 많으니까 기다렸습니다.

한 한시간쯤 지났을까요? 도서검색 컴퓨터에 검색을 해 보니 제 책이 나오더군요. 두근거리는 가슴으로 가격을 확인한 결과....


5200원에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2760원 의 약 2배인 5520원 보다는 약간 싸고, 2300원의 2배인 4600원보다는 좀 비싼 가격이네요. 아마 자체 규정이 있는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싸게 사서 비싸게 파는 알라딘을 겪은 뒤 서면예스24 로 향했습니다.

Yes24에서 구매한 책 -> 그대로 Yes24에 판매하려 한 책에 해당되는 책은, '이채원의 가치투자'라는 책입니다.

이 책도 저의 구매 리스트에 있던 책인데, 3일 전에 구매했었거든요. 근데 위에서 말씀드렸듯 리스트에 있는 책은 일단 사고 보다보니, 예전에 이 책을 샀던 거에요 ㅜㅜ 집에서 발견했습니다.

그래서 무거운 마음을 이끌고, 운이 좋으면 환불, 높은 확률로 재판매를 해서 포스팅이나 해야지 하는 마음으로 서면예스24에 갔습니다.


대기번호를 받고 기다린 후 제 대기번호가 뜨자 점원분께 조심스레 사정을 말씀드렸습니다.

"제가 그제인가 이 책을 구매했는데 집에 똑같은 책이 있더라구요.. 혹시 환불 가능한가요?"

점원분은 잠깐 생각해보시더니 최대한 도와드리겠다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제 구매일자를 물어보시더니, 그 많은 구매 이력들을 보시고 제 결제정보를 찾으시더라구요.

다행히 금방 나왔고, 감사한 점원분 덕분에 환불 받았습니다.

주의하셔야 할 점은 이런 선의를 악용해서 계속해서 환불을 시도하면, 자체 블랙리스트에 이름이 올라가 구매/판매까지 어려워질 수 있다고 하네요.

결론적으로 비교를 위한 Yes24에서 구매한 책 -> 그대로 Yes24에 판매는 환불을 받아서 실패했습니다 ㅜ

그래도 정말 기분좋은 하루였어요 ^^

------------------------------------

** Yes24책판매꿀팁, 하나 더 드립니다.

예스 24는 책 판매 고객들에게 2018년 3월에 이벤트를 하고 있네요!

3월에 책 팔면 YES포인트 최대 +30% 추가해 주는 이벤트이고요 대상은 회원 고객(YES포인트 정산 시)입니다. 주의하실 점은 책 판매 첫 거래일 경우에만 30%를 추가해주고, 기본적으로는 +20%를 추가해 준다고 하네요. 참고하세요~




서면예스24 위치



서면예스24 는 서면역 지하상가에 있습니다.

지하철로 오시는 분들은 지하철 1번출구에서 밖으로 나오지 않고 보시면 우측에 악세사리 홀릭(Accessary Holic)이라는 상점이 있습니다. 우측에 악세사리 몰리를 두시고 같은 방향으로 쭉 오시다 보면 역시 오른쪽에 서면Yes24중고서점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알라딘서면점 위치



서면알라딘주소        부산 부산진구 중앙대로 704 동보프라자 2,3층 (부산 부산진구 부전동 165-2)

서면알라딘전화번호  1544-2514

서면알라딘영업시간   매일 09:30~22:00

서면 알라디 은 일단 서면역 2번출구로 나오시면 됩니다. 직진해서 쭉 내려오시면 좌측으로 탐앤탐스가 보이는데요, 그쪽으로 가시면 안됩니다. 조금만 더 내려오시면 sc제일은행, IBK 저축은행서면점 등이 보이구요.

서면SPAO 가 나오면 다 오신겁니다. 그 바로 옆 건물에 올리브영이 있는데, 올리브영과 SPAO 사이를 보시면 들어가는 입구가 있습니다. 그곳에서 엘레베이터를 타고 3층으로 올라가시면 아라딘 서면점이 나옵니다.



+ Recent posts